프랑스 여행! 하면 보통 파리 혹은 그 근교만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혹시라도 차를 빌릴 생각이 있다면 여름휴가의 질이 훨씬 높아질 수도 있다. 사실 파리는 여름휴가로는 적당한 곳은 아니기 때문.
그렇다고 파리 방문을 안할 수는 없고, 이미 파리에 와본 분들을 위한 프랑스 여름휴가지 추천!
Table of Contents
프랑스 여행지 추천 – 오베르뉴 Auvergne
파리에서 꽤 멀리 떨어져 있지만, 방문할 가치가 있는 지역. 사실 나는 아직 가본 적은 없고, 주변에 오베르뉴 여행 다녀온 사람들이 가져온 특산품 (치즈…)만 잔뜩 먹어봤다. 언젠가는 꼭 가야지, 하고 벼르고 있는 곳 !
오베르뉴는 하이킹이나 자연 광경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적합한 곳이다. 약 80개의 화산섬이 있기 때문.
산이 있었기 때문에 역사적으로도 여러 전투가 존해했으며, 화산 분화구 또는 박물관 등 여러 방문할 곳들이 많다.
많은 한국 분들이 알고 있는 비시 Vichy도 이 지역에 있다!
프랑스 여행지 추천 – 아르카숑 분지 Arcachon
아르카숑은 대서양쪽에 있는 곳인데, 주변에 있는 큰 도시는 보르도다. 보르도에 여행 갈 계획이 있다면 꼭 들러야 할 곳!
지롱드(Gironde)에 위치한 이 유명한 석호는 온난한 기후를 가지고 있는, 프랑스에서 유명한 굴 양식지중 하나이다(나는 Cancale이라는 브르타뉴 지방의 굴 양식지에 가본 적이 있다. 무슨 양식업 하는 곳을 방문하라 하냐 싶지만, 꽤 예쁘다!).
또한 자전거 도로, 산책 도로등을 예쁘게 조성해놓았기 때문에 잠깐 들러서 구경하기도 좋다. 특히 자연적으로 조성된 유럽에서 가장 큰 모래언덕, 필라사구La dune du Pilat를 볼 수 있으니 참고!
프랑스 여행지 추천 – 브르타뉴 Bretagne
브르타뉴 지방은 한국에서도 많이 들어봤을 지역이다.
브르타뉴는 역사가 깊은 지방으로, 그 지역 사람들도 굉장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나는 프랑스 사람이 아니라 브르통 -Breton브르타뉴 사람 이라고 할 정도!)
그 유명한 Saint-Malo와 중세도시 푸제르 Fougères 와 디낭 Dinan 등의 볼거리와 시드르 Cidre, 걀레트 Galette등 먹을거리가 풍부한 곳. (참고로 나는 생말로에 3번 갔고, 나중에 또 방문할 의향이 있다!)
프랑스 여행지 추천 – 루아르 고성 Châteaux de la Loire
루아르 고성은 한국분들에게도 유명한 관광지이다.
파리에서 그렇게 멀지도 않고, 프랑스 왕조의 역사와 문화를 여러 건축물등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멋진 기회이기에 여러 여행 업체들에서도 루아르 고성 투어를 진행하고는 한다. 이전에 루아르 고성 관련 글을 적은 적이 있는데, 하기 글을 읽어 볼 것을 추천!
그리고 참고로 루아르 지방은 와인으로 유명하다. 고성투어와 와인 투어를 함께 진행하는것도 매우 좋은 생각 !
▶ 루아르 고성 추천 글 읽기 [바로가기]
프랑스 여행지 추천 – 코트 다쥐르 Côte d’Azur
툴롱에서 이탈리아에 가까운 마을 망통까지 이어지는 프랑스의 지중해 동남부 해안이며, 휴양도시가 잔뜩 줄이어져 있는 곳! 생트로페 Saint-Tropez (결혼기념일 1주년에 여행갔었는데… 부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휴양도시 아니랄까봐 그 클라쓰가…. 조만간 글을 써보도록 하겠다), 망통 Menton, 깐느 Cannes, 니스 Nice 등, 호화롭고 웅장한 호텔과 화려한 축제들이 연상되는 도시들로 가득하다. 한 번쯤은 꼭 가봐야 할 휴양지! 그리고 또…who knows? 여름에 갔다가 디카프리오 마주칠지 ?
프랑스 여행지 추천 – 코르시카 Corse
코르시카는 내가 코시국 결혼이 끝나고 신혼여행을 갔던 곳이다. 모히또에서 몰디브 한 잔 하고 싶었으나….! 코시국덕에 가게된 프랑스의 제주도 (?)지만, 정말 후회가 없었던 여행.
코르시카의 별명은 미美의 섬, l’île de beauté이며, 직접 가보면 이해가 바로 갈 것이다. 높은 산과 예쁜 백사장으로 가득한 이 곳 또한 프랑스 유명 관광지!
코르시카 사람들도 자신의 지역에 대한 자부심이 굉장히 높고, 타지역 사람들을 배척하기로 유명하다. 실제로 나도 불쾌한 경험을 한 번 했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런 것도 아니고… 다시 갈 의향 100번도 더 있는 곳!
▶ 코르시카 여행 후기 읽기 [바로가기]
▶ 코르시카 기념품 추천 읽기 [바로가기]
프랑스 여행지 추천 – 노르망디 Normandie
노르망디 상륙작전덕에 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지역인데다가, 최근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뤼팡 시리즈 덕에 그 아름다움까지 전 세계 알려지게 된 곳. 모네의 집으로 유명한 지베르니 Giverny, 에트르타 Étretat 절벽, 옹플뢰르Honfleur (최근에 옹플뢰르 여행 관련 글을 쓴 적이 있으니 참고 ), 파리지앵들이 사랑하는 해편 도빌 Deauville 그리고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곳으로 뽑히는 수도원 몽생미셸 Mont-Saint-Michel 또한 “지리적으로” 노르망디에 있다. (역사적으로 브르타뉴 지방에 속한 적도 있기에, 꽤나 민감한 문제. 서로 자기꺼라고 싸운다. 그래서 그런지, 실제 몽생미셸에 가면 노르망디 기旗 와 브르타뉴 기旗 를 둘 다 볼 수 있다)
파리에서 그렇게 멀지도 않기에, 남부까지 갈 시간이 없다면 추천하는 노르망디 지역!
프랑스 여행지 추천 – 바스크 지방 Pays Basque
바스크 지방은 프랑스와 스페인의 문화가 공존하는 곳으로, 프랑스 바스크 지방, 스페인 바스크 지방 (País Vasco) 으로 구별된다. 예를 들자면 북한과 한국의 강원도 같은 거랄까?
이 지방은 대서양과 피레네 산맥을 주로 한 자연광경은 물론이고, 음식, 건축, 문화적으로도 타 지역과는 다른 특별함을 가지고 있다.
사실 파리에서 너무 멀어서 아직 방문할 기회는 없었던 곳. 언젠가는 꼭 가리라고 마음만 먹고, 내가 좋아하는 바스크식 음식점 Chez Gladines 에서 그 맛만 보고 있다.
프랑스 여행지 추천 – 페리고르 Périgord
페리고르 Périgord는 매력적인 중세 스타일의 마을이 가득한 지방으로, 프랑스 남서부에 위치하였으며 내가 매우 사랑하는 푸아그라, 트러플등으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푸아그라의 5대 산지로 손꼽히는 곳이므로 방문하게 된다면 꼭 푸아그라를 사오는 것을 추천!
또한 프랑스의 주요 산맥중 하나인 마시프상트랄 Massif Central 근처에 있기 때문에 자연광경도 아름답다.
프랑스 여행지 추천 – 프로방스 Provence
지중해 바이브 그 자체로 볼 수 있는 프로방스 지역. 라벤더의 향기, 피부를 빛나게 하는 태양, 남프랑스를 대표하는 술 파스티스 pastis와 마늘맛 마요네즈 아이올리의 맛, 역사와 문화가 풍부한 빛나는 지역이다. 올리브, 라벤더 등으로 유명한 곳으로, 바로 그 “마르세유 비누”의 “마르세유” 가 프로방스의 주도이다.
프로방스 지방의 몇 곳은 이미 방문해봤지만, 라벤더 밭이나 마르세유 방문은 아직 못해봤기에 꼭 언젠가는 가볼 계획인 곳!